당신의 값진 노동이 참 고맙습니다.
노원노동복지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.

센터활동

Notice 노원노동복지센터 6개 특성화고등학교 노동인권교육 실시[기사]

  • 파일없음

2021-04-30

노원노동복지센터 6개 특성화고등학교 노동인권교육 실시

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노동법·노동인권

노원구 관내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노동인권교육이 4월 28일부터 시작되었다.

노원노동복지센터(센터장 이용섭)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노동법과 노동인권 관련 교육을 광운전자공고를 시작으로관내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연 10회 실시할 예정이다.

서울시는 지난 2019년 4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기당 2시간씩 연 2회의 노동인권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도록 했다노동인권교육 활성화 방침에 따라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노동권익센터와 25개 자치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에서 특성화고교생 노동인권교육을 담당해왔다노원구 역시 노원노동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노동인권교육을 시행하고 있다.

이용섭 센터장은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노동법 및 노동인권교육이 필요한 이유근로계약서 작성노동시간임금직장 내 괴롭힘 대처 방법 등을 교육한다.”며 성인이 되자마자 노동자로서 사회에 진출하는 특성화고교생이 노동현장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건강한 노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한편노원노동복지센터는 지난 4월 23일에는 노원어르신일자리센터와 협업하여 관내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노동법 및 노동인권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.

노원노동복지센터는 일하는 노원구민노원구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과 노동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. 7호선 마들역 지하 1층에 있으며 월~금 오전 9시부터 오후 6시까지 운영된다.

전화상담 1661-8275

 

 

http://nowon.newsk.com/mobile/view.asp?group_name=109&intNum=35904&ASection=5&category=1

관련배너